잠시 아는 동생의 부탁을 들어주느라 도큐 핸즈에 들러서 노닥거리고 나니, 이내 신칸센 탑승 시간이 다가왔다. 

큐슈 신칸센. 하카타발 가고시마추오착 사쿠라.

큐슈 신칸센의 등급은 최고등급 미즈호로 시작하여 사쿠라-츠바메로 나뉜다. JR전국패스의 경우 큐슈의 미즈호, 도카이의 노조미와 같은 1등급은 이용할 수 없다.

내부는 이랬다.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아주 안락한 느낌

급하게 구입했던 가츠동풍 샌드 오무스비. 주먹밥이다. 맛있었다.

하릴없이 달리고 달려 열차는 가고시마추오에 도착했다.

곧바로 역 바로 옆의 호텔에 체크인을 했다. 이번 여행에서의 숙소들은 도쿄와 오사카를 제외하면 거의 다 이 정도 넓이의 비즈니스 호텔이었다. 적절히 안락하고 좋았음.

시간을 확인해 보니 마쿠라자키로 가는 열차가 머지않아 가고시마추오에서 출발한다고 하여 서둘러 나갔다. 사진은 관계없음... 

마쿠라자키로 향하는 풍경은 대개 이랬다. 평화로웠던 가고시마 

 

 

 

이부스키역에서 잠시 정차. 해가 뉘엿뉘엿 내려가고 있었다. 

니시오야마로 향하는 길. 높이가 약 900미터에 이르는 가이몬다케를 볼 수 있었다. 해가 산봉우리 위에 걸쳐 있는 모습이 묘했다.

중간에 지나간 니시오야마. JR노선 중 최남단에 위치한다. 원래 일본 최남단 노선이었으나 오키나와 유이레일의 개통으로 본토 최남단인 걸로...

 

JR 최남단 니시오야마, 최서단 사세보, 최북단 왓카나이, 최동단 히가시네무로 중 이번 여행에서 사세보만 가 볼수 없었다. 두고두고 아쉬울 따름

곧 마쿠라자키로 도착하는 열차. 가고시마추오역에서부터 출발했으면 1820엔의 운임을 지불해야하나 JR패스가 괜히 있겠는가!

 

 로컬로 두시간을 넘게 달려 도착한 마쿠라자키. JR 최남단 시발/종착역이다. 최북단은 머잖아 가게 될 왓카나이.

마쿠라자키역 자체는 무인역이지만 지역 주민들의 모금으로 자그마한 역사가 하나 지어져 있었다. 약 10분여 뒤에 열차는 다시 출발.

 

곧 열차를 탑승했다. 안녕 마쿠라자키. 

사실 니시오야마 역을 다시 지나며 역명 판을 찍으려고 했었지만 졸지 아니게 상남자 영감님을 찍게 되었다. 식사 한 끼 완벽히 하셨던 듯... 

 야마카와 역에 한 번 내려서 다시 갈아타서 남은 여정을 완료하였다.

오늘의 저녁. 다른 무엇보다 니신에서 나오는 저 사발면이라고 해야 할까....튀김소바가 정말 맛있었다. 저 시리즈는 그냥 다 감동.

내일은 새벽부터 나서야하니 얼른 잠을 청하기로 했다.

 

 

 

 

 

 

 

 

 

+ Recent posts